콘텐츠와 디자인이 웹사이트의 신뢰도에 미치는 중요성을 조사한 한 연구에서는 몇 가지 흥미로운 겨로가가 나왔다. 정보나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의 콘텐츠 배치 방식보다는 콘텐츠 그 자체에 관심을 기울일 확률이 높았다. 이런 범주에 속하는 사용자들은 문장의 논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고객서비스와 더불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정확성과 유용성, 명료성, 주안점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 했다. 

반면 일시적인 방문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이들은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가독성, 기능성, 감지되는 보안 등에 신경쓸 가능성이 높았다.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모든 사람의 마음에 드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다음과 같은 규칙을 준수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다.


[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 방법 ]

1. 정확한 언어를 사용한다. 

어떤 업계에 종사하든 간에 웹사이트는 명확하고 간결하게 맞춤법에 어긋나지 않는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어떤 일이 있어도 줄줄 장황하게 이어지는 문장을 구사해서는 안된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드롭다운 박스를 이용한다. 

2. 고객에게 맞는 어투를 사용한다. 

웹사이트의 문체는 사업의 정체성과 고객의 기대를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고소득 개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이라면 개인정보와 선택의 자유, 보안 등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충분히 반영된 언어를 구사해야 한다. 

3. 찾고 읽기 쉬워야 한다.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그 기능과 목적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든 콘텐츠를 읽고 탐색하고 검색하는 작업이 쉬워야 한다. 고객들이 최대한 짧은 시간내넹 최소한의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 


* 출처 : 끌리는 온라인 마케팅, 나탈리 니하이, 길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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